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사회적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우수상을 수상한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나빌레라팀. 경남대 제공 우수상을 수상한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나빌레라팀. 경남대 제공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유영재)는 최근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도 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 사업단에서 주관한 ‘2021년 사회적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의적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가치 창출과 사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경남대 등 도내 4개 대학과 대학원의 재학생 중 창업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했다고 경남대 측은 덧붙였다.

이번 대회에서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나빌레라팀’은 경남도 청년 인구 유출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관광객 감소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남 관광 여권을 테마로 한 ‘뚜벅뚜벅’을 기획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뚜벅뚜벅’은 경남도를 관광하는 여행자가 자신의 취향과 감성에 맞게 추억을 보관할 수 있는 ‘나만의 여행 사진첩’이다.

재방문, 지역 특색, 추억, 소장 가치 등 4개 키워드로 경남을 여행하며 ‘살고 싶은 도시’라는 인식을 갖게 하고, 나아가 사회적 경제기업 가치를 창출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