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통합전자도서관시스템 오픈 이벤트 성료
B대면 데이트!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까지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중앙도서관은 지난 4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통합전자도서관시스템 오픈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1년 2월 중앙도서관 통합전자도서관시스템 도입에 따라 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신규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 도서관에서 구독중인 전자자료(전자저널과 학술DB, 전자책, 동영상강좌) 이용률을 증대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이벤트 1탄: B대면 데이트!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참여자들은 도서관에서 구독중인 국내·외 18개의 전자자료들을 접해보며, 전자자료별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전자자료에 대한 문제도 직접 풀어보았다. 이외에 사전 등록 이벤트, 참여후기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벤트 2탄: 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는 달라진 도서관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퀴즈 이벤트, 도서관 SNS 팔로우 이벤트, 홈페이지 방문 댓글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약 7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김*원 학생은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만큼 유익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비록 졸업이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평범했던 학교생활에 발전이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가 생긴다. 힘든 시국에도 학생들을 위한 노력이 엿보였던 박람회라 참여하면서도 기쁜 마음이었다.” 고 말했다. 또 참여자 전*서 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학생들이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잘 된 것 같아 사용할 일이 있을 때 자주 써봐야겠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오는 4월 말, 이벤트별로 성실히 참여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 구글 네스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스타벅스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성대 중앙도서관 서영순 관장은 “이번 이벤트의 만족도조사를 살펴보면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으나 불편함을 지적한 부분도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다양하고 적극적인 연구와 학습, 문화 및 독서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