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 어린이날 행사와 가볼만한 곳… 벡스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부터 키자니아까지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 어린이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한껏 불어넣어줄 다양한 행사가 부산시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 해운대구 벡스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먼저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마련된다.
오전 10시부터 부산일보사와 부산시, 부산시교육청이 함께 마련하는 '제45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벡스코 제1전시장과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는 세대를 아우르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어린이날 대표 행사다.
오전 10시부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시작되는 식전 행사에는 폭 18m에 달하는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과 화려한 LED 조명 옷이 함께 어우러진 'LED 트론댄스'가 펼쳐진다. 신기한 마술에 스크린 영상이 가미된 '매직쇼-미디어 일루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또 부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전기 퍼포먼스'가 공개된다. 전기 흐름을 직접 눈으로 살펴볼 기회로, 어린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행사에서 어린이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던 높이 3.5m 크기의 대형 유인 로봇인 '배틀킹' 로봇 체험 행사도 다시 선보인다. 배틀킹은 어린이들이 로봇 안으로 들어가 조종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부산 119안전체험관 어린이날 특별행사
부산119안전체험관에서도 어린이날 특별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119안전체험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여명,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원' 어린이 35명을 초청하여 진행되며, 오후에는 사전예약고객 외에도 추가로 시민들의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안전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고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어린이들을 20명씩 나누어 도시재난체험, 자연재난체험, 생활안전체험, 화재대응, 구급출동119 등 각 코너별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오전 10시부터 체험관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이벤트 행사에는 메이크업 전문가 2명이 얼굴과 손 등에 다양한 문양의 페인팅을 해주고, 막대 풍선을 이용하여 칼, 강아지, 꽃, 사과 등 간단한 모양으로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하며, 추억의 달고나만들기 행사를 통하여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스포원 '2018년 어린이날 큰잔치'
해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가 5일 스포원 인조잔디구장에서 펼쳐진다. 7~8세 어린이 100여 명이 참가해 예선, 준준결승, 준결승, 결승전 등 총 28경주를 치른다.
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안전모와 보호장비를 증정하고, 준결승 진출자 전원(18명)에게는 부상으로 자전거가 제공된다. 또 1~3위 입상자에게는 5만~10만 원의 문화상품권과 함께 상장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 자격은 2011년 1월에서 2012년 12월 사이에 출생한 어린이들이다. 대회 종료 후에는 부모님과 참가 어린이 전원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서는 댄스컬, 마술, 난타, 댄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수변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부대 행사로 곤충체험전, 스템프 투어, 초크아트 콘테스트, 어린이 체험부스 운영, 지역작가 전시전과 세계명화 전시전 등이 개최되며,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사생대회 등도 진행된다.
# 키자니아 부산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부모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의 나라'를 표방하는 키자니아 부산은 평소엔 아이들만 체험할 수 있지만 5월에는 특별히 어른도 즐길 만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5일부터 7일까지는 엄마만 참여 가능한 '키자니아 F1 그랑프리'가 열린다. 키자니아 인기 시설인 레이싱 트랙에서 엄마들을 대상으로 짜릿한 자동차 경주를 펼친다. 아빠의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모형 비행기 날리기 대회도 열리고,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키조 세기 그랑프리'도 마련된다.
신나는 율동을 배우고 키자니아 퍼레이드와 댄스 플래시몹에도 참여해보는 '연기학교'와 '엔터테인먼트'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결과에 따라 키자니아 4인 가족 이용권과 한식뷔페 '올반'의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어린이를 위한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키자니아 코리아의 파트너사인 오뚜기, 풀무원, 롯데칠성음료, 함소아 한의원, 농심, 서울우유, 고려은단, 진주햄 등과 함께 준비한 선물 꾸러미를 모든 어린이에게 선물한다. 또 9일까지 중앙광장에서는 '투명 가그린을 찾아라' 미니 게임이 열리며, 게임에 참여만 해도 미세먼지 철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그린을 선물로 증정한다.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부담 없도록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SKT 멤버십 회원 고객 주중 2부 40% 할인, 2부 3인 이상 어린이 입장 시 어린이 1인 당 1만 원 할인, 2부 유료 1인 성인 입장 시 동반 성인 1인 무료, 5월생 고객 반일권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키자니아 부산의 5월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키자니아 홈페이지(www.kidzania.co.kr), 고객센터(1544-5110),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