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 이계문 신용회복위원장 금융특강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19학년도 1학기 4차 학습법 특강,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금융 꿀 팁'

특강 진행 모습. 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 지난달 28일 대학 내 트리니티홀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송현정) 주최로 재학생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과 금융이해력 함양을 위한 4차 학습법 특강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금융 꿀 팁'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습법 특강은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겸 서민금융진흥원장)의 CEO특강으로 진행됐다.

이계문 위원장은 예비 사회인이며 미래 금융소비자인 대학생이 올바른 금융지식 함양을 통해 건전한 금융 관리태도와 행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금융 트렌드와 우리의 역할 △몰라서 이용 못할 뻔한 대학생 맞춤형 금융 정책지원 △대학생 재무ㆍ신용관리 방법 등 대학생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정보와 신용관리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계문 위원장은 "금융 이해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금융약자가 돼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청년과 대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강연을 이어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송현정 교수는 "이번 금융특강은 사회의 변화 흐름에 부응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금융역량강화와 바람직한 금융습관이 배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학습법 특강 프로그램은 이번 특강을 마지막으로 2019년 1학기를 마무리하게 된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