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지방흡입 인공지능 시스템, 국내 대표 의료AI 기술로 소개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된 '2019 메디컬 AI 포럼'에서 인공지능을 실제 의료현장에 적용한 여러 의료기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련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대표원장,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원장,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 가천대 길병원 이언 교수, 365mc네트웍스 허설 CDO, 동아일보 김순덕 전무. 365mc 제공.

 한국을 빛낼 대표 의료AI 선도기술로 365mc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이 소개됐다.

비만클리닉ㆍ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2019 메디컬 AI 포럼에 참석해, 한국 대표 의료AI 기술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앞으로 국내, 나아가 전세계로 뻗어나갈 의료AI의 첨단 기술을 AI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의료현장에 적용된 생생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야기를 의료 인공지능 전문가에게 직접 듣는 자리다.

포럼에는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이 참석해 "국가 사업으로 그 중요성이 대두된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의료기관의 이 같은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현장 적용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포럼 개최를 축하했다.

▲ 365mc네트웍스 허설 CDO가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된 '2019 메디컬 AI 포럼'에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365mc 제공.
포럼은 '인공지능으로 열어가는 의료 한류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열렸다. 각 의료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의료IT 전문가가 참석해 강연에 나섰다.

행사에서는 ▲365mc네트웍스 허설 CDO(데이터최고책임자, Chief Data Officer)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서울대 박창민 교수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의료영상 진단보조시스템의 개발과 임상적용' ▲가천대 길병원 이언 교수의 '의료현장의 인공지능 적용과 효과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대표원장의 '인공지능과 시력교정수술:Why?'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또 '의료 AI 활용과 미래'라는 주제로 각 전문가들이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365mc가 인공지능 지방흡입을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곳도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다. 2017년 9월 12일에 혁신적인 신기술인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에 대해 발표한지 약 2년만에 실제 수술실에 적용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의 현장을 소개한 것이다.

365mc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은 지방흡입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션 캡처 기술로 저장한 뒤, 이를 인공지능을 통해 빅데이터화해 지방흡입 수술에서 의료진의 최적의 동작을 제시하고, 수술 결과를 예측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365mc네트웍스 허설 CDO는 "인간의 질병, 생명을 다루는 의료 영역에서 인공지능의 필요성은 그 어떤 분야보다도 중요한 화제가 되고 있다"며 "의사들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가 검사, 치료, 기존의 사례 등 축적되고 연결되면서, 의료인들은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치료법에서 벗어나, 개인화되고 정교화된 치료법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365mc가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이 대표 의료 AI 기술로 소개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한국을 넘어서 전세계 대표 의료AI 기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동아일보와 채널A 주최로 개최됐다.

▲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된 '2019 메디컬 AI 포럼'에 의료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리한 가운데,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이 포럼에 참석해 AI포럼 개최를 축하했다. 365mc 제공.
한편, 비만 하나만 연구 치료하는 365mc는 서울, 대전, 부산의 3개 병원급을 포함한 총 15개 전국 네트워크를 운영, 지방흡입, 람스(LAMS) 시술 등 비만 치료에 특화된 인프라와 첨단 진료 시스템으로 국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비만, 미용, 성형 의료기관 중 최초로 2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4월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만치료 결과를 미리 예측해 주는 '비만 치료 결과 예측 인공지능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