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와 자원순환에 관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최
부산대학교 환경공학과와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금곡고에서 PNU 환경공학과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효원교육혁신칼리지 사업을 수행 중인 부산대학교 환경공학전공 「ENVironment in Eco City(ENVIEC, 엔빅)」 사업단(사업단장 김재혁 교수)은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임규영)와 함께 「PNU 환경공학과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산대학교 환경공학전공 대학생과, 대학원생, 교수들이 환경관련 지역기관과 함께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거나,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대하여 환경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환경에 관련된 간단한 실험‧실습을 체험하게 하는 것으로 부산광역시 화명신도시에 위치한 금곡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진행되었다.
지난 10월 23일, 금곡고등학교에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본 프로그램에서는 부산대학교 김재혁 교수의 「신재생 에너지 및 태양전지」, 한국환경공단 서미경 과장의 「자원순환정책」에 관한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학생들이 소형 태양전지멜로디 키트와 폐건전지 쥐어짜기 키트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금곡고 학생들은 강의와 실습에 매우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행사 후 설문조사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12월 11일에도 부산대학교로 학생들을 초대하여 강연과 토론,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대학구성원과 고등학생들이 환경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을 계속해서 열어나갈 예정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