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새벽 토트넘-올림피아코스, 레알-PSG 등 챔스…중계는 스포티비
무리뉴가 손흥민과 함께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했다.
27일(한국시간) 오전 5시 토트넘 홋스퍼는 홈 구장에서 올림피아코스와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5차전 경기를 펼친다.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손흥민의 득점 여부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지난 9월 19일 열린 1차전에서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와 2-2로 비겼다.
B조 1위(승점 12)로 16강이 확정된 바이에른 뮌헨은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원정을 떠난다.
같은 시각 A조에서는 '빅매치'가 열린다.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 생제르망(PSG)이 맞붙는다. 조 1위 PSG는 4전 전승(승점 12)으로 16강을 확정지었으나 레알 마드리드는 2승 1무 1패(승점 7)로 2위에 머물러있다. 1차전 PSG 원정에서 3:0으로 완패한 레알 마드리드가 설욕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C조 1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10)는 2위 샤흐타르(승점 5)를 홈으로 부른다. 맨시티는 지난 아탈란타 원정서 1-1로 비긴 것을 제외한 나머지 3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D조에서도 빅매치가 열린다. 1위 유벤투스(승점 10)가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7)를 맞이한다.
이 경기에서 만약 원정팀 AT마드리드가 승리하면 양 팀의 승점은 10점으로 같아진다. 다만 골득실에서도 유벤투스가 5점으로 AT마드리드(2점)보다 3점 높아 다득점으로 이기지 않는 이상 순위에는 변동이 없을 전망이다. 양 팀은 앞선 조별리그 1차전에서는 2:2로 비겼다.
한편 27일 오전 5시에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는 스포티비(SPOTV) 등에서 생중계한다.
스포티비는 토트넘-올림피아코스 경기를, 스포티비2(SPOTV2)는 레알 마드리드-PSG 경기를 중계한다.
스포티비 측은 최근 합류한 한준희 해설위원이 레알 마드리드와 PSG 경기 해설을 맡는다고 밝혔다.
두 경기를 포함해 유벤투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즈베즈다-바이에른 뮌헨, 맨시티-샤흐타르 등 기타 챔스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