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사회복지학과 참빛동행제 풍성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우수협력나눔기관 공로패, 신규 협약도 대거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12월 4일 오후 3시부터 대학본부경영관 106호에서 2019학년도 사회복지학과 참빛동행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참빛동행제는 이 대학 사회복지학과의 가장 큰 행사이자 학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사회복지 지식과 기술을 뽐내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1학년 사회문제 민감성역량증진을 위한 스피치 경진대회, ▲2학년 사회복지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아이디어 경진대회, ▲3학년 사회복지 자원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포스터 경진대회, ▲4학년 사회복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의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장학금 2,300만원을 전달한다.

특히 산학실용교육 혁신 대학의 위상에 걸맞게 10곳(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등)의 협력 나눔기관을 선정하여 협약식을 맺었다.

또한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통해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국가와 사회를 위해서 봉사하는 사회복지전문가로서의 다짐도 약속했다.

진행 및 사회를 맡은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장 고태원(3학년)은 “학생들이 사회복지 역량강화를 이끌어 낼 가장 큰 기회로,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축제인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어, 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는 2019참빛동행제가 됐다”고 말했다.

동명대는 개방, 실용, 융합, 공유 4가지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넘버원(NO.1) 산학협력교육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19 참빛동행제"와 같은 산학연계프로그램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