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성리츠, ‘제5회 스마트W 365건강이올집 프로젝트’ 진행
부산 중견 건설업체 ㈜경성리츠가 주관하는 건강 기부운동이 5회째로 이어지고 있다.
㈜경성리츠(대표 채창일)는 2020년 ‘너의 신체·정신·마음을 업그레이드 하라’슬로건 아래 '제5회 스마트W 365건강이올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가신청 및 접수는 2월19일 마감하며, 발대식 및 인바디 1차 측정은 3월1일 실시한다.
'365건강이올집 프로젝트'는 참가자들의 체중 감량 정도에 따라 개인 시상을 진행하고, 줄어든 체중만큼 경성리츠에서 적립해 기부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이 체중 1kg을 감량할 때마다 경성리츠가 3만 원을 적립,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부산 지역 주거환경이 열악한 한부모 가정 아동들의 건강주거비 등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경성리츠에서 체중감량액으로 2만원을 기부하고, 참가자는 자신이 받은 점수를 기부금(5천만원 예상)으로 환산해 본인 이름으로 기부하게 된다. 또한, 남자, 여자 각 10명을 다이어트킹, 머슬킹, 기부왕 등으로 선발해 1등 100만 원 등 상금도 주어진다. 특히 프로젝트 기여도에 따라 참가자를 선발해 오는 11월 중순 네팔 해외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성리츠와 협력업체 임직원을 비롯해 '스마트W' 아파트 입주민, 일반인 등 총 480명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다. 참가비 1만원은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00일 간 운동과 금연이라는 목표를 향해 도전한다.
경성리츠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올짐피트니트센터에서 총 4번의 인바디 측정과 피드백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이 긴장감을 유지할 예정이다. 특히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참가자들에게 실천스토리상도 수여한다.
지난 4회 프로젝트에서는 경성리츠 채창일 대표가 참가자들과 함께 바디프로필 촬영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채창일 대표는 "4번의 프로젝트를 벌이면서 많은 참가자들이 다이어트와 금주, 금연에 성공하고 건강한 습관이 생겼다고 기뻐했다"며 "건강한 사회에 기여한다는 경성리츠의 기업 철학이 지속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성리츠(대표 채창일)는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대한건설회관에서 '2019년 건설업 윤리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 심사 평가에서 경성리츠는 임직원 모두 건전한 기업문화를 진작시키고 외부적으로 공정한 경쟁과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