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당신 곁에 있습니다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당신 곁에 있습니다

저자는 ‘사진치유’ 작업을 통해 5·18 고문 피해자, 70·80년대 간첩조작 피해자, 세월호 유가족 등 국가폭력이나 부실한 사회 안전망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은 이들에게 사진이 지닌 치유와 회복의 힘을 전해왔다. ‘사람이 우선인 사진’이란 틀을 만든 사연부터 사회의 편견 맞서기, 소외된 이들에 대한 따듯한 시선, 사진 속 인물 이야기를 실었다. 임종진 지음/소동/368쪽/1만 6500원.


■한국 언론의 공정성:이론적 구성

언론의 공론장, 공정성 문제를 오랫동안 연구해 온 부산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인 저자는 한국 사회의 오래된 숙제인 공정성 문제를 깊이 파고든다. 절차주의와 상대주의를 논적으로 삼아 공정성 개념을 역사적이고 이론적으로 재구성했다. 공정성은 양적 질적 측면 모두에서 추구해야 할 가치임을 역설한다. 조항제 지음/컬처룩/424쪽/3만 원.


■실력 있고 사교육 없는 대한민국의 미래

36년 4개월간 교직에 헌신한 저자는 공교육이 뿌리내려야 행복한 학창 시절을 보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하위권에서 상위권 성적을 낸 학생들의 상담 사례, 세계 주요국의 학제와 대학교 무상교육 국가 및 한국의 인구절벽, 대입 제도 간소화·4년제 유럽의 기술·직업 대학 교육제도 도입 등 사교육 없는 미래를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 김만태 지음/바른북스/336쪽/1만 5000원.


■명동 부자들

은행 VIP 전담 관리사인 저자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상권인 명동의 부자들이 크게 성공한 이유를 파헤친다. 100억 원대 의류도매업자부터 1000억 원대 자산운용가까지 자수성가한 9명의 진짜 부자를 집중 인터뷰해 그들이 부자가 된 과정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명동과 부자들의 어제와 오늘을 사례별로 소개한다. 고미숙 지음/더난출판/288쪽/1만 5000원.


■넥타이 풀GO 배낭메GO 남미로 GO!

30년 직장생활을 하고 은퇴한 저자의 좌충우돌 남미 41일간의 여행 이야기. 페루, 볼리비아, 칠레, 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으로 세미 배낭여행을 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해발 3300m의 페루 도시 쿠스코 등 고산지대를 여행할 때 견디는 방법 등 도움이 되는 팁들도 눈길을 끈다. 임광민 지음/프로방스/404쪽/1만 7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