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2020 여름 테마 '마린 프렌즈' 출시
카카오프렌즈가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과 다양한 라인업의 썸머 에디션으로 본격적인 여름시즌 공략에 나선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5일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힐링되는 2020 여름 테마 '마린 프렌즈'(사진)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마린 프렌즈는 라이언이 더위를 피해 바다로 나온 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항해하며 시원한 바다를 찾아 떠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마린보이가 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신나는 물놀이를 위한 바캉스 용품 뿐만 아니라 더위를 날려줄 선풍기와 부채, 여름용 파자마 등 여름에 필요한 약 7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대표 상품인 '마린 소프트토이(라이언·어피치)'는 해양 구조대로 변신한 라이언과 어피치의 마린룩이 돋보이는 인형이며, 신나는 물놀이를 위한 '체어링튜브(라이언)', '글리터링튜브(어피치)', '해먹튜브(라이언)', '빅페이스 비치볼(라이언)'과 시원한 음료를 가득 담아 마시기 좋은 '마린 스텐 텀블러(라이언·어피치)'는 여름 바캉스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만히 있어도 더운 여름 날씨에 집에서 시원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집콕족들을 위한 아이템도 있다. 라이언이 돌고래 탈을 쓴 앙증맞은 디자인의 '마린 쿨링바디필로우'는 안기만 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집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 상큼한 마린 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져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되는 파자마는 냉감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남성용과 여성용 외에 키즈용까지 선보여 온 가족의 여름 패밀리 파자마로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마린 모자와 스카프를 한 카카오프렌즈들의 귀여운 얼굴이 돋보이는 '마린 마스코트 키체인(라이언·어피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우수한 '마린 미니보틀(라이언·어피치)', 작지만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폴딩 핸디형 선풍기(라이언·어피치)'·'목걸이형 선풍기(라이언·어피치)' 등은 선물하기에도 좋다.
마린 프렌즈 테마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IX 관계자는 "매년 카카오프렌즈 썸머 에디션에 보내주시는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더욱 다양한 제품과 사랑스러운 디자인, 재미있는 스토리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올해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상황에 역대급 무더위까지 예고되고 있는 만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힐링하며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