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캠퍼스 8~9월에 입주설명회·입주공고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공동캠퍼스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행복청 제공 공동캠퍼스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에 조성하고 있는 공동캠퍼스 입주공고를 오는 9월에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최근 대학들의 공동캠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입주희망대학들이 내부 의사결정 등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행복청은 정확한 입주수요를 파악해 공동캠퍼스 조성계획 및 설계 등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이 공동으로 입주하는 새로운 대학 모델로 대학이 교사(校舍)를 임차해 입주하는 임대형 캠퍼스와 대학이 부지를 분양받아 직접 건물을 지어 입주하는 분양형 캠퍼스로 구성된다.

공동캠퍼스 내에는 강의실·연구실 등 각 대학이 전용으로 이용하는 시설뿐만 아니라 입주기관이면 누구나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강당, 동물실험센터 및 학생회관 등의 공용시설도 건립된다.


세종시 공동캠퍼스 위치도. 세종시 공동캠퍼스 위치도.

또 9월에 실시하는 입주공고에 앞서 8월에는 입주희망대학 등을 대상으로 입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입주설명회에서는 공동캠퍼스 추진현황, 임대형 캠퍼스의 임대료와 분양형 캠퍼스의 토지분양가를 공개하고 신청서류, 입주공고, 입주심사위원회의 입주심사 등 입주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입주신청은 대학·외국교육기관, 국내외 연구기관이 할 수 있다.

행복청은 입주공고 후 입주희망대학 등의 신청을 받아 입주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입주심사를 진행한다. 입주심사에서는 입주계획의 구체성과 타당성, 재원확보계획의 실현가능성, 산학연 협력 활성화 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올해 2월 공동캠퍼스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2021년 부지조성 및 임대형 캠퍼스 건축공사에 착공해 2023년까지 준공한 뒤 2024년 3월 개교한다는 계획이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