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1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대입 전략 분석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참여 확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 참석자는 30여명 최소화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21일 진로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해, 현장인원 30여 명과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실시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부산 문현여자고등학교 교사이자 부산시교육청 진학지원단 소속 김정하 강사의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대학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전형별 주요 특징, 수시 및 정시 입시제도 분석을 통한 대입 지원전략에 대한 강의가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의 후에는 현장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온라인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복잡하고 어려운 입시전형으로 인해 막막하고 불안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진학정보와 노하우를 얻게 되어 자녀의 대입 지도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며 “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를 위한 시간대에 온라인 실시간 강의가 동시에 진행되어 매우 만족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연제구는 이번 온·오프라인 병행 대입설명회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온라인 토요진로체험교실,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