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컨벤션 이봉순 대표, '2020 관광진흥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리컨벤션 이봉순 대표가 지난달 23일 UNWTO가 지정한 세계관광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제47회 관광의날 관광진흥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관광진흥유공자 포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 관광산업의 진흥에 기여한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올해 국내 관광과 지역관광 활성화, 외래관광객 유치 증대, 창의적인 관광상품 개발, 양질의 관광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대응과 극복 등 관광산업에 발전한 관광업계와 학계, 기관 종사자 및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과 심사를 거쳐 시상했다.
(주)리컨벤션은 코로나19로 침체 되었던 관광MICE 산업의 재기를 위해 온라인 컨퍼런스와 전시회에 대한 솔루션을 체계화하고, 행사 개최를 가능하게 하는 등 코로나19 대응과 극복에 새로운 길을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제회의 해외유치로 한국 관광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봉순 ㈜리컨벤션 대표는 “코로나19로 관광마이스업계에 어려움과 변화가 있었지만 20년간 축적해온 글로벌 자산이 이어지도록 해외시장 개척에 전력을 다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면서 “관광마이스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도록 리컨벤션 직원들과 함께 수상을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