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주차와 요금 정보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이용팁

청사포정거장에서 출발해 시험운행 중인 색색의 스카이캡슐. 청사포정거장에서는 청사포마을로 내려갈 수 있다. 청사포정거장에서 출발해 시험운행 중인 색색의 스카이캡슐. 청사포정거장에서는 청사포마을로 내려갈 수 있다.

해운대 해변열차 정식 탑승장은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의 미포와 청사포, 송정 정거장에 있다. 스카이캡슐의 탑승장은 미포와 청사포 정거장 2층에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도시철도 2호선 중동역 7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미포, 장산역 5번 출구에서 청사포행 마을버스 2번을 타면 청사포 정거장에 올 수 있다. 송정정거장은 동해선 송정역에서 10분 정도 걸어와야 한다.

차를 가져온다면 미포와 송정정거장에 주차하는 편이 낫다. 해변열차나 스카이캡슐 이용자는 주차비가 2시간 무료다. 이용자 혜택은 없지만 미포에서는 문탠로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송정정거장 주차장이 더 넉넉하고, 승합차나 대형 SUV, 버스 주차도 가능하다.

해변열차 탑승권은 편도 7000원, 왕복 1만 원, 자유이용권 1만 3000원이다. 스카이캡슐은 대당 편도 요금 기준으로 2인이 3만 원, 3인은 3만 9000원, 4인은 4만 4000원이다. 스카이캡슐 왕복 요금도 있지만 스카이캡슐 편도와 해변열차를 묶은 패키지 요금이 가격이나 구성면에서 더 권할 만하다. 패키지 요금은 탑승 인원과 해변열차 권종에 따라 2인 최소 4만 원에서 4인 최대 8만 원까지 있다.

부산 시민은 평일, 해운대구 구민은 평일과 주말 모두 할인 혜택이 있다.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가져가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시간대를 정해 예매할 수도 있다. 운행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일몰 시간이나 성수기에 따라 연장 운행할 예정이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