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재단, ‘똑똑문화드림’ 수혜처 모집 시작…26일까지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금정문화재단이 금정구 내 주민에게 선사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
2021. 1. 22.(금) ~ 2. 26.(금) 36일간의 수혜처 모집

(재)금정문화재단(이사장 정미영)은 금정구 문화단절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2021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행사의 수혜처를 모집하고 있다.

금정문화재단은 5월부터 12월까지 발굴형 행사 16회 내외, 기획형 행사 2회 내외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발굴형 행사는 예술가 및 문화재단이 수혜처를 발굴하고 매칭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획형 행사는 수혜처 모집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맞춤형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구민의 문화 향유권 확산을 위해 2017년 시작되어 5년 차에 접어들었다. 금정구 내 문화단절계층의 문화 향유를 증대하여 문화로 가치가 확산되는 ‘우리동네 문화창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정문화재단은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등을 이유로 문화 향유 기회의 의지가 없거나 스스로 문화와 단절한 대상을 ‘문화단절계층’으로 정의하고 사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혜처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오는 26일까지 모집 접수 중이다. 신청서는 관내 기업체(공장)에 발송하는 한편 금정구 내 행정복지센터에도 비치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070-4167-97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