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예술로’ ‘굿모닝 예술인’ 참여하세요
부산문화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참여기업, 리더예술인 23일까지 모집
굿모닝 예술인 창작기술지원 분야 추가
부산문화재단은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굿모닝 예술로’ ‘굿모닝 예술인’ 참여기관과 예술인을 모집한다.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은 예술인과 기업·기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인의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예술직무 영역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부산문화재단은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굿모닝 예술로’(협력형) 참여기업·기관과 리더 예술인, ‘굿모닝 예술인’(개인형) 참여기업·기관을 동시에 모집한다. ‘굿모닝 예술로’와 ‘굿모닝 예술인’ 참여 모집은 23일까지 이다. 두 사업의 참여 예술인은 4월 초에 별도로 모집한다.
‘굿모닝 예술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총11개 기업·기관과 55명의 예술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예술인은 리더 예술인 11명과 참여 예술인 44명으로 구성된다. 부산문화재단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4억 3천여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굿모닝 예술인’은 부산문화재단이 2017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창작지원, 창작기술지원 두 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창작기술지원 분야는 예술인의 직무 분야를 다각화하고 부산지역 공공 공연장 기술지원 인력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된다.
‘굿모닝 예술로’와 ‘굿모닝 예술인’ 모집 대상은 부산 소재 기업·기관과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부산 예술인(창작기술지원 분야 제외) 이다. 두 사업은 중복 지원되지 않는다.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은 현장면접을 통해 매칭되고, △조직문화개선 △복리후생 △교육훈련 △제품기획 △홍보마케팅 △사회공헌활동 6개 직무 유형별로 5월부터 협업 활동을 진행한다.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참여기업·기관과 리더 예술인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www.bscf.or.kr.),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bawsc.bsc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1-745-7234.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