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광고PR학과 창업동아리 비욘드 비교과활동 “짱”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능기부특강, 기업이미지제고활동…다수 수상, 취업까지

동명대학교 광고PR학과의 창업동아리 비욘드(지도교수 구자휘)는 지난 4월 6일 2021학년도 1차 <재학생 재능기부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재학생 재능기부 특강의 첫 번째 강사로 나선 배창빈 학생은 <광고 기획서 작성방법>을 주제로 공모전을 위한 광고 기획서 작성 요령을 12명의 후배들에게 상세하게 전달했다. 학기 중 꾸준하게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광고PR학과 학생들이 교과 영역에서 배우기 어려운 실무적 지식을 전달해 낼 예정이다.

비욘드는 2020학년도에 많은 성과를 이끌어냈다. 2020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에서 은상 수상자를 배출했고, 부산경남 지역대회에서 우수상과 입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2021년 동명대 브랜드이미지강화를 위한 해키고대회에서는 대상을 배출했다.

부산지역 기업들의 의뢰를 받아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활동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신성씨푸드 회사의 로고를 의뢰받아 성공적으로 로고 작품을 제작해 냈는데, 이 로고는 실제로 신성씨푸드의 로고로 활용되고 있다. PDJ미디어와와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 홍보 활동(인스타그램 관리, 영상 제작)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비욘드는 한샘,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전국 굴지의 기업(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지난 3월, 2학년 학생 3명을 영입해 15명으로 정비된 비욘드는 제일기획 출신 광고 전문가 구자휘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광고 분야 공모전 참가, 광고 분야 취창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비욘드의 배창빈 회장은 “새롭게 개편된 15명의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공모전 활동과 산학협력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동아리 구성원들의 광고 분야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