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개최
약속과 기회의 땅 유라시아를 배우자!
유라시아 지역(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전문가 초청으로 쉽고 재미있는 유라시아 기초 강좌 제공
부산국제교류재단(사무총장 정종필)은 유라시아 관문도시인 부산을 널리 알리고, 부산지역 유라시아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오늘 4월 22일(목)부터 4주간 「2021 상반기 유라시아 아카데미 :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2020 유라시아 아카데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8회에 걸쳐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반기는 ‘유라시아 이해하기’를 테마로 유라시아 지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 상식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다루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강좌를 4회 진행하며, 하반기는 유라시아 진출 희망자를 위한 테마인 ‘유라시아로 가자!’ 심화 강좌 4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반기 아카데미는 4월 22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개최된다. 강의 연사자로는 ▲‘줌인러시아’ 책 저자이자 여시재 연구실장인 이대식 박사 ▲우즈베키스탄 외교부 우스마노브 도니요르 서기관 ▲주부산몽골영사관 척터 우너르자야 영사 ▲일리야 벨랴코프 방송인이 나선다. 1~3회차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회차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아카데미는 무료로 진행되며, 우수 참가자를 선정하여 상품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 또는 유라시아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