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로 여성인력개발교육 수강 가능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숙련)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가 운영하는 교육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 자격 취득반 △사무행정 향상을 위한 한글실무문서작성 △사무행정 향상을 위한 엑셀실무문서작성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사무행정 인포그래픽 △엑셀실무 주말반 △PPT실무 주말반 △온라인 홍보 전문가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대비반 △회계실무전문가(FAT 1급) △패션소품제작 △정리수납전문가 2급 등이다.

고용노동부에서 운영 중인 '국민내일배움카드' 는 구직자와 재직자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교육비의 45~85%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카드신청은 직업훈련포털(HRD-Net)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거주지 고용센터로 방문해 가능하다.

발급일로부터 5년간 300만~500만 원까지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카드가 발급되면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로 검색해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수강신청 후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교육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051-503-7268)로 문의하면 된다. 카드발급문의는 국번없이 1350.

이상윤 선임기자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