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커피 더리터, 비대면 창업박람회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전시관’ 참가 중
커피전문점 더리터는 지난달 6일부터 진행하는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에 참가중이라고 밝혔다.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컨테크가 주관하는 온라인 창업 박람회로서, 언택트 시대에 효과적인 가맹 사업 안내와 홍보로 주목받는 비대면 전시이다.
이번 온라인 전시관은 기존의 오프라인 창업 전시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단기 박람회를 보완함과 동시에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12월말까지 9개월간 지속 운영된다.
국민커피 더리터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라는 신념으로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전국 매장에 최초 공급 재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상생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또한, 가성비를 넘어 가격 대비 용량의 비율을 만족시키는 더리터 음료는 전 메뉴들이 1L 사이즈로서 푸짐하고 저렴하게 판매된다. 특색 있고 트렌드에 맞춘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더리터는 높은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키오스크 비대면 결제 시스템과 하나의 PG사로부터 일괄 정산 진행이 가능한 정산 시스템 등을 제공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더리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하이프랜차이즈 홈페이지 내 브랜드전시관 카테고리에서 더리터 브랜드와 창업 내용, 그리고 비용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더리터는 여름 신메뉴인 구아바 선셋 소다와 패션후르츠 비치 소다 등 2종의 소다음료를 출시했고, 신규로 추가되는 품목을 전국 가맹점에 무상 지원하는 '제10차 점주 상생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2021년도 1분기 우수매장 5곳을 선정함과 동시에 홀더를 지원하는 등 상생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