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자원봉사센터, 장기려 더나눔 자원봉사캠프 개소식 진행
(사)부산광역시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명순)는 지난달 31일 동구(구청장 최형욱) 및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 관계자와 캠프지기 등 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려 더나눔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동렬) 개소식을 열고 장기려 캠프의 특화 프로그램 ‘메모리즈 부산 볼런투어’ 프로그램 시연, 현판 제막식 등을 함께 진행했다.
장기려 더나눔 자원봉사캠프는 동구 지역에 설치된 7번째 자원봉사캠프로 자원봉사센터가 담당하고 있는 기능 중 일부 역할을 맡고 있으며, 지역주민이 보다 쉽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메모리즈 부산 볼런투어’는 자원봉사와 여행이 결합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투어를 통해 지역 내 명소를 홍보하고 더불어 자원봉사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동구자원봉사센터의 협력으로 기획되어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작년 한 해 동안 800여 명 이상의 일반인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자원봉사캠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자원봉사캠프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는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동구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