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자원봉사센터, 탈(脫)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는 백순희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이 7일 환경부 주관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참여를 이어가는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백순희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김현정 LG헬로비전 국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했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장준동 (사)부산시민재단 이사장, 천영희 (사)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을 지명했다.
한편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일상 활동 중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 ‘탄소중립 나도! 쓰담걷기’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 2021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선정된 ‘안녕! 녹색부산 함께할게!’도 추진하여 부산시민들이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백순희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관련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추진 중에 고고챌린지와 같은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공공기관, 단체 등 각계각층과 함께 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