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편의점 도시락 만들기 대회’…최종 3개 레시피 상품 출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메뉴 3종 개발을 위한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모전은 국산 돼지고기인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나 SNS에서 확산될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 두 가지 주제로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먼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리그’와 ‘내시피 리그’ 중 원하는 리그를 선택한 후 참여 리그의 배지를 다운받아 주제에 맞게 기획한 한돈 레시피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한돈이나 세븐일레븐 계정 태그 및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해야 하고 최소 5단계 이상의 레시피로 구성해 단계별 요리사진 또는 영상, 완성 사진을 필수로 업로드해야 한다.
더불어 한돈을 활용한 레시피임을 알 수 있도록 한돈 로고 또는 국내산 원산지 확인 인증도 함께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한 SNS 게시글 URL을 포함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차 공모전 예선은 8월 12일까지 모집하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8월 28일 2차 오프라인 결선에 앞서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 추가 점수로 반영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레시피는 실제 상품으로 개발돼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돈자조금은 공모전 시상에 각 리그별 5명씩 총 10팀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인기상 6명 각 10만원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휴롬 스팀팟, 한돈 선물세트 등의 상품도 증정된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