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 즐겨라! 마술이 마술이 펼쳐지는 부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도시 속으로 마술이 스며든다.

‘2021 제16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매직위크’(이하 매직위크)가 시작된다. (사)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6월 ‘매직컨벤션-Fall In Magic’, 10월 온라인 게릴라 투어·매직 프린지에 이어 4~7일 해운대문화회관, 12~14일 영화의전당에서 마술 축제를 펼친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매직위크
4~7일·12~14일 다양한 프로그램

11월 첫째 주에 열리는 ‘매직위크 해운대문화회관’은 여러 장르의 기획 공연과 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조선의 마술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풍문 속으로 사라진 꾼들-IT를 입고 부활하다’에는 이영주, 오장욱, 생동감 크루, 국악그룹 HAVE, 엘일루전이 출연한다. ‘이은결 특별기획 떠오르다’는 ‘안성우 마술사를 위한 헌정 공연’이라는 부제목으로 진행된다. 기억과 추억, 감정·영감·상상 등 ‘떠오르다’라는 단어의 중의적 표현만큼 다양한 마술과 일루션 등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인다.

6일과 7일에는 ‘제3회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이 열린다. 매직, 저글링, 클라운 분야에서 최고 실력을 갖춘 거리 공연 예술가들의 무대를 볼 수 있다. 7일 오후 4시 30분에는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 각 부문 1등이 참여하는 ‘챔피언쇼’가 열린다.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씽크 매직 임종기 대표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듣는 ‘데이 매직 클래스’도 마련된다.

11월 둘째 주 '매직위크 영화의전당'에는 매직갈라쇼, 국가대표쇼, 매직라운지 등 3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12~13일 양일간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리는 매직갈라쇼에는 김민형, 료, 오장욱, 송다민, 지니(JEENY), 최예찬, 이명준이 출연한다.

2022 아시아마술대회에 출전하는 신예 마술사들을 만날 수 있는 국가대표쇼는 13일과 14일 A와 B로 나누어 진행된다. 매직라운지는 '매직위크 영화의전당'을 찾는 시민을 위해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이 준비한 부대행사로 문태현과 박승룡이 출연한다.

매직위크를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는 관객 맞춤형 프로그램 추천제를 도입했다. 자녀 동반 가족 관람객은 '풍문 속으로 사라진 꾼들-IT를 입고 부활하다' '챔피언쇼'를 추천한다. 친구와 함께 매직위크를 찾는 관람객에게는 '이은결 특별기획 떠오르다' '매직갈라쇼'를 권한다. 새로운 마술에 관심이 많은 경우는 '국가대표쇼'를 관람할 것을 조직위는 제안했다.

매직위크 공연 예매는 예스24공연에서 할 수 있다. 공연과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051-626-7002.

오금아 기자 chr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