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눈] 신용카드 포인트 환급 쉽게 설명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따로 살고 계신 부모님이 계신다. 시간이 나면 한 번씩 들리게 되는데 얼마 전 어머님께서 핸드폰 문자로 사용 중인 카드사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라는 문자가 왔다고 어떻게 하는지 물어왔다. 직접 가서 옆에서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해 드렸다.

카드 사용 이야기를 하다가 카드 청구서를 보게 되었다. 사용 금액 옆에 적립된 포인트를 보며 ‘포인트를 사용하시냐’고 여쭤보니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안내 받은 적도 없고 한 번도 해 본 적도 없다고 했다.

얼마 전까지 적립된 포인트가 많았는데 지금은 많이 줄었다는 이야기도 했다.

아마도 기간이 지나 포인트가 자동 소멸된 것 같았다.

그 자리에서 바로 은행 콜센터에 전화해서 포인트 환급 신청을 해 드렸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젊은 사람들은 간단히 적립한 포인트를 결제에 사용하기도 하고 현금으로 환급 받기도 한다. 그러나 어르신들은 신용카드를 사용하기만 하지 적립된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식들이나 손자, 그리고 주위 물어볼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다행이지만 대부분 사용법을 잘 몰라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고 만다. 신용카드사 자체에서도 일정 연령 이상인 어르신에게는 포인트 사용과 현금 환급 등에 대해 고지할 때 한쪽에 자세하게 설명했으면 한다. 자동 소멸 시기가 다가오면 문자나 카톡, 전화 등으로 신청 방법 안내 등 쉽고 상세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다. 홍대욱·부산 금정구 중앙대로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