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궁금하다] 필립스 음파칫솔 ‘9900 프레스티지’
겨울철에는 건조한 바깥 공기와 실내 난방기 사용으로 입 안이 쉽게 마르고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충치, 치주염 등 구강질환뿐만 아니라 전신질환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철저한 구강 관리가 필요하다.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 맞춤형 구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음파칫솔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이유다.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는 초정밀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AI 음파칫솔 ‘9900 프레스티지’(사진)를 선보였다. 혁신적인 ‘센스IQ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AI가 양치 중 칫솔의 압력, 움직임, 세정 범위 등을 초당 100번씩 감지한다. 양치 결과는 앱을 통해 상세하게 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을 가할 경우 AI가 스스로 강도를 자동 조절해 치아 마모·잇몸 손상을 방지한다.
AI가 압력강도 자동 조절
치아 마모·잇몸 손상 막아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는 각진 칫솔모 구조로 일반 칫솔 대비 최대 20배 더 플라그 제거에 효과적이다. 더 길어진 칫솔모는 쉽게 구부러져 잇몸 라인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6주 사용 시 최대 15배 더 잇몸 건강 개선 효과가 있다. 삼각형 모양의 칫솔모는 원형 모양 대비 치아 표면과 더 많이 접촉해 2일 만에 치아 착색을 2배 제거한다.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도 수상했다. 버튼을 포함한 핸들의 모든 부분이 틈 하나 없이 이어지는 심리스 디자인, 컴팩트해진 핸들, 미드나잇 블루와 샴페인의 고급스러운 컬러가 돋보인다. 함께 구성된 휴대용 케이스는 비건 가죽으로 마감돼 친환경적인 동시에 우아하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스탠드 충전기는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필립스 소닉케어 관계자는 “이 제품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AI 음파칫솔이며,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는 10개국 이상의 전문가들이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개발한 결과물”이라면서 “기존 세분됐던 칫솔모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플라그 제거, 잇몸 케어, 착색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양치 효과는 논문에도 등재된 바 있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