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메타버스에서 자원봉사활동 하는 '2021년 온라인 자원봉사 시민교육' 실시
언제든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자원봉사 플랫폼 지속 운영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백순희 센터장)는 오는 27일(월) 오전 10시,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온라인 자원봉사 시민교육 “메타버스에서 자원봉사 해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온라인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e)에서 자원봉사 붐 조성 기반 마련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전국 최초 가상공간내 자원봉사를 체험을 할 수 있고 세계적 핫 이슈인 ‘탄소중립’ 실천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플로깅(plogging/쓰담걷기), 텀블러 사용, 분리수거 등의 자원봉사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참여방법은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에 입장하여 컨퍼런스룸에서 행사안내를 받은 후, 자유롭게 안내게시판을 방문하여 자원봉사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희망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 종료 후에도 메타버스 자원봉사 플랫폼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접속 사이트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누구든지 자유롭게 방문하여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백순희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가상공간에서의 소통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메타버스 자원봉사활동이 비대면, 온라인시대 자원봉사문화 조성 기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그 의의를 전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