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활용·선물세트 출시… 유통가는 ‘호랑이 마케팅’ 중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호랑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전력하고 있다. 제품에 호랑이 캐릭터를 삽입하는가 하면 호랑이 선물 상품전이나 호랑이 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등 방식도 다양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호랑이해에 태어나는 신생아를 위한 다양한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 전국 15개 점포(디큐브시티점 제외) 에뜨와 매장에서 호랑이 관련 선물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타미내의 비니 세트, 타미저고리·비니모·손싸개 세트, 양말 등이 있다. 새해 희망의 메세지를 담은 호랑이 테마의 월페이퍼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공식홈페이지에서 PC형(가로형)과 스마트폰형(세로형) 고화질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현대백, 호랑이띠 신생아 상품
코카-콜라 ‘타이거 디자인 패키지’
이마트, 호랑이 문양 골드바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타이거 디자인 패키지’(사진)를 출시한다. 매년 새해가 되면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여 온 코카-콜라가 감각적인 호랑이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으로 나눔과 소장 가치의 특별함까지 높였다.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300ml, 500ml, 1.25L, 1.5L, 1.8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된다. 대형할인점과 슈퍼,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 (37.5g)·1돈 (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직전(12월 31일) 한국금거래소 동일 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이마트24 매장을 직접 방문해 주문·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무료로 배송된다.

BYC는 호랑이를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호랑이 나염으로 포인트를 준 드로즈 3종 세트로 호랑이 무늬와 중앙에 호랑이 얼굴을 넣어 강렬함을 더했으며 색상은 레드, 화이트, 브라운 3가지로 구성했다. 폴리스판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바탕 컬러에 맞는 40mm 메탈 로고 아웃밴드로 편하게 잡아줘 착용감이 좋다.

맞춤가발 하이모는 오는 30일까지 ‘범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인년 출생인 62년생 고객은 최대 30만 원을, 50년·74년·86년·98년생 고객은 최대 2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이름에 ‘임인년 범띠’의 자음인 ‘ㅇ’, ‘ㅁ’, ‘ㄴ’, ‘ㅂ’이 들어가는 고객에게는 가발 구입 시 최대 20만 원을 할인한다. 맞춤가발 2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제품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