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우주선·등장인물과 사진을…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피규어 특별전
새해를 맞아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영화, 우주를 만나다’ 피규어 특별전시회를 연다.
부산시는 박물관 2층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 치의학박사 배기선 씨가 소장하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피규어 12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전시품은 스톰트루퍼, 그랜드 모프 타킨, 로열 가드 등이다. 또 스타워즈 속 우주선 ‘밀레니엄 팰콘’을 재현한 포토존도 마련해 등장 인물인 스톰트루퍼와 함께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1977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미국의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를 대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영화로 전 세대에 걸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특별전시회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화의 도시 부산에 건립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다른 전시와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7년 개관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체험형 영화박물관으로 영화·영상에 관한 기획전시, 역사탐험, 제작체험 등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자영 기자 2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