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단신] 사랑의열매·신한금융재단 공모사업 실시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랑의열매·신한금융재단 공모사업 실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과 함께 지역사회, 기업, 시민사회단체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Do the 「Green」 Thing’ 공모사업에 참여할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 복지 사업 등에 관심 있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 자격은 지역사회에서 환경 및 복지사업에서 활동한 경험을 가졌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비영리단체 및 기관이다. 각 단체는 시·도 이상 지자체, 교육청 등과 컨소시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은 28일까지 하면 된다. 총 사업비는 10억 원이다. 사업 수행기간은 2022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12개월이다. 사업 특성에 따라 1개 기관 당 최대 2억 원 이내로 지원한다.



올해 노인 기초연금 기준액 30만 7500원

소득 하위 70%의 65세 이상 노인에게 지급하는 기초연금 금액이 늘어났다. 오는 25일 지급하는 1월분 기초연금 기준연금액은 지난해 소비자 물가 변동률 2.5%를 반영해 월 30만 원에서 30만 7500원으로 올랐다. 올해 노인 단독 가구의 경우 월 소득 인정액 180만 원 이하, 노인 부부 가구의 경우엔 월 소득 인정액 288만 원 이하인 경우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인정액은 근로소득, 연금소득 등과 일반 재산, 금융 재산, 부채 등을 소득으로 환산해 합산한 금액이다.

남태우 선임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