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 발행 학술지(SUVANNABHUMI) SCOPUS 등재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 아세안연구원(원장 김동엽)은 영문 국제학술지 수완나부미(SUVANNABHUMI: SUVANNABHUMI: Multi-disciplinary Journal of Southeast Asian Studies)가 2022년 SCOPUS(국제저명학술지 인덱스)에 등재되었다고 23일 밝혔다.

SUVANNABHUMI는 2009년 창간호를 발행한 이후 매년 2회(1월 & 7월) 발간하고 있으며, 다국적 심사자들의 심사를 거쳐 동남아시아 지역연구의 학문 발전을 위하여 인문학 및 사회과학 분야의 연구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 김동엽 원장은 “SUVANNABHUMI의 SCOPUS 등재가 향후 아세안연구원이 추진하고 있는 한국의 대 아세안 외교정책에 관한 연구의 활성화와 세계적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며 “본 학술지가 동남아시아 지역연구의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한국의 동남아시아 연구자들과 세계의 동남아시아 연구자들을 연결하는 상호 학술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세안연구원은 2009년부터 10년간(2009.09~2019.08.)의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인문사회 분야 최대의 연구지원 사업인 인문한국(HK)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