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미륵산 절경은 기본… 그린 난도 높여 퍼팅 묘미도 만끽
통영 동원로얄CC & 리조트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산양읍 영운리에 자리한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미륵산과 한려수도의 품에 안겨 있다. 2016년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이름을 올린 동원개발그룹의 자회사다.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골프장(18홀)과 리조트 호텔식 본관, 편의성을 강조한 별관, 자연속에서 특별한 여행을 느낄 수 있는 카라반, 연회장, 세미나실을 겸비하고 있다.
도전적인 코스 등 홀마다 특성
다도해 감상 ‘전망대 코스’ 인기
골프장 연계 리조트서 숙박·행사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2015년 9월 개장했다. 골프 코스는 세계적인 골프 설계자 데이비드 데일의 손 끝에서 완성됐다. 이 때문에 대중제 골프장이지만 정규홀 코스를 능가하는 영남 제일의 골프장이라 자부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이뤄진데다 최고의 기후 조건도 갖추고 있다. 겨울에는 따뜻해 그린이 얼지 않으며, 여름엔 산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시원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18개 홀이 도전적인 코스, 전략적인 코스, 아름다운 코스 등의 특징을 고루 갖춰 라운드의 깊이를 더한다. 그린 난도가 높은 편이라 퍼터의 묘미도 만끽할 수 있다. 홀당 4~5개의 티잉 그라운드가 조성돼 있어 위치마다 시야가 달라지며, 같은 코스라도 매번 새로운 코스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한려코스는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며 시원한 샷을 날리는 코스다. 2번 홀(파4)은 티잉그라운드 정면으로 미륵산 전경, 왼쪽으로 아담한 포구와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이 일품이다. 8번 홀(파5)은 골프장의 가장 높은 곳에서 12개 코스와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는 일명 ‘전망대 코스’로 유명하다.
미륵코스는 미륵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해송과 편백나무 숲에서 자연과 하나되는 일체감을 맛볼 수 있다. 카트로 이동하며 피톤치드 산림욕을 만끽하는 힐링 코스다.
고객 우선주의를 표방하는 통영 동원로얄CC는 부산·경남·전라지역에 셔틀버스, 서울과 수도권엔 리무진 버스를 운행 중이다.
골프장과 연계된 동원리조트는 고품격 프리미엄 숙박시설로 인기가 높다. 파노라마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식 본관 66실,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인실 별관 37실, 동물과 별자리 테마를 이용해 자연 속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카라반 10실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최첨단 음향시설과 조명시설, 대형 스크린 등 설비를 갖춘 250석 규모의 그랜드볼룸 이순신홀과 100석 규모 동원홀에선 각종 연회, 웨딩이 가능하다. 기업연수, 학생단체를 위한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 4개도 보유하고 있다.
또 통영의 ‘스카이라인 루지’와 업무협약을 통해 루지패키지를 판매 중이며, 리조트 투숙객에 한해 미륵산케이블카 이용 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정광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