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바다 지척인 9홀 골프장… 투 그린으로 전·후반 색다른 라운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장 동원로얄CC

부산 기장군 기장읍 만화리에 자리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명품 골프장’으로 자부한다.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느끼며 최고의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다. 기장 동원로얄CC 제공

부산 기장군 기장읍 만화리에 자리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2016년 10월에 개장했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명품 골프장’이란 자부심처럼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38만㎡의 광활한 부지에 조성된 9홀 시사이드 대중제 골프장이다.

일광산 자락서 동해 바다도 조망
지붕 그물 없는 골프연습장 갖춰
필드서 배우는 ‘원스톱 레슨’ 인기

기장 동원로얄CC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골프장답게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느끼며 최고의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9개의 개성 있는 코스는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으로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때론 강인한 승리욕을 자극해 최고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또 골퍼들이 도전 의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정규코스의 그린을 그대로 살렸다. 2그린(좌·우)을 이용해 전반전과 후반전에 색다른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지역 명산인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골프장은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에서는 라운딩 도중 기장읍 너머 동해를 조망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 오른쪽의 1번 홀에서부터 8자를 그리며 9개 홀을 돌아 다시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는 구조다. 파5 3번 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전체적으로 오르막이다. 그린이 보이지않는 블라인드 홀로 좌그린 사용 땐 그린 앞이 상당한 경사면이 있는 포대그린이므로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좋다.

정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클럽하우스 시설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골프연습장(42타석, 200야드)은 지붕 그물이 없는 길이 200m에 달하는 드라이빙 레인지와 넓게 펼쳐진 인조잔디 페어웨이를 갖췄다. 타구의 구질과 낙하 지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골프들이 쉽게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헬스시설과 벙커 연습장, 실내 연습 그린, 샤워실, 휴게실 등 부대시설도 편리성을 더했다. 탁 트인 정면을 보며 스윙할 수 있는 실내·외스크린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돌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 대중화와 초보 골퍼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골프아카데미는 KLPGA, KPGA의 최고 강사진(3명)이 지도한다. 최첨단 V1 스윙분석 시스템을 이용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회원들의 취약점을 교정하고, 개인 레벨에 맞는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같은 체계적인 골프 학습과 실제 코스에서 이루어지는 라운딩 교육을 동반한 ‘원스톱 레슨’은 회원들 사이에서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기장에 위치해 부산 해운대·서면 등과 20~30분 거리밖에 되지 않는 최상의 접근성도 골퍼들의 발길을 끈다. 인근엔 부산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와 송정, 기장 대변항, 용궁사 등이 있어 힐링과 휴식이 동시에 가능하다. 온화한 기후 덕분에 사계절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