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1경’ 달음산 보며 플레이… 야생화 만개한 자연 속 ‘명품 코스’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는 ‘골프 8학군’으로 불리는 부산 동부산 일대에 자리잡았다. 기장군 일광면 용천리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영남권 최고 수준의 명품 코스로 조성됐다. 2018년 가을 개장 이후 34만 명이 넘는 골퍼들이 방문했다.
스톤게이트CC는 전년보다 최고급 시설, 최상의 잔디 관리,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중제 골프장 수준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올해는 봄날을 만끽하며 라운딩을 즐기려는 골퍼들을 위해 다양한 봄맞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골프 8학군’ 동부산 일대 위치
산·바다 담은 스톤·게이트 코스
인터넷 회원 가입하면 예약 가능
4월부터 3부 개장 여유로운 라운딩
먼저 내달부터 페어웨이가 선명하게 보이고 보다 여유로운 라운드가 가능한 3부 개장을 실시한다. 봄 기운에 설레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달 25~26일 양일간 특별 오픈할 예정이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서는 제철 입맛을 살리는 봄 시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신선한 재료와 함께 단품, 특선메뉴, 세트메뉴를 매력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라운딩 전후 식사와 가벼운 스낵을 이용할 수 있다.
스톤게이트CC의 규모는 약 120만㎡(34만여 평) 부지에 총 전장 7200야드(파72)로, 플레이어의 도전 정신을 일깨우는 18개의 다양한 코스로 구성돼 있다.
기장 청정지역 자연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전 홀에서 ‘기장 1경’인 달음산을 조망하며 플레이할 수 있고, 게이트 6,7,9번 홀 등 여러 홀에선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다. 이렇듯 바다와 산의 풍광이 조화를 이루며 초보자는 물론 중상급자까지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스톤게이트CC는 스톤(STONE)과 게이트(GATE) 코스로 이뤄져 있다. 스톤코스는 시원한 장타와 전략적이고 정확한 세컨드 샷이 필요하다. 그린플레이 또한 라이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고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스톤코스 모든 홀에서 달음산을 배경으로 샷이 가능한 산악형 코스로 골퍼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반면 게이트코스는 홀마다 개성 있는 아름다운 코스가 특징이다. 넓은 페어웨이에서도 세밀한 샷을 필요로 한다. 게이트코스의 특성상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조성된 코스 레이아웃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홀마다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전형적인 ‘休코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넓은 바다를 향해 샷을 하는 게이트 7번 홀(파5)은 스톤게이트CC의 시그니처 홀이다.
또한 모든 홀에서 느낄 수 있는 빠른 그린스피드와 정확한 퍼팅이 필요한 그린은 핀 위치에 따라 다양한 공략으로 신중한 클럽 선택을 해야하는 등 골프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한다. 다이내믹한 패널티 구역은 매 홀 다른 전략을 세워 도전하고 싶게 만드는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전략이 적중한 골퍼라면 짜릿한 도전에 대한 승리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올 봄엔 각 코스마다 각양각색의 야생화를 파종할 예정인데, 6월부터는 코스별로 야생화가 만개한 장관도 아기자기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스톤게이트CC는 골프코스 18홀 모두 다른 레이아웃으로 조성돼 초보자는 물론 중상급자까지 플레이의 묘미를 더하는 장점이 있다. 매 홀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다양한 풍광은 플레이어가 다음 홀을 계속 기대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코스의 또 다른 매력이다.
스톤게이트CC는 지난해 고객 중 20~40대가 전체의 56%를 차지할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 있는 코스로도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자연친화적이고 모던한 클럽하우스는 주변 달음산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레스토랑과 테라스에서 멋진 풍광과 휴식을 제공하며, 빼어난 외관과 최고급 내부 인테리어는 국내 최고수준의 클럽하우스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골프코스는 웅대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해야 한다’는 철학을 코스 설계의 기반으로 삼았다. 그런 만큼 주변 자연환경과 코스가 조화를 이루도록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했으며, 홀마다 전략을 가지고 공략하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스톤게이트CC는 해운대IC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약 10㎞), 기장IC에서 5분 거리(2.7㎞)에 있다. 부산외곽순환도로 개통으로 부산은 물론 울산, 양산, 창원에서도 빠르게 오갈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실제 대구, 포항 심지어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이용객들이 자주 찾는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후 예약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힐튼호텔 부산, 아난티코브,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광해수욕장이 있으며 오는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도 개장해 온 가족이 함께 레저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2020년 7월,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개최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KLPGA의 투어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지역 최초로 스톤게이트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은 어려운 시국에 골프 발전은 물론 지역 스포츠업계의 활성화 계기로 평가받았다. 스톤게이트CC의 다이내믹한 코스에서 여자프로선수 120여 명이 명승부를 펼친 이 대회는 당시 실시간 검색어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톤게이트CC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건설·환경·제조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주)의 계열사 오션디앤씨(주)에서 운영하는 휴양레저사업이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