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제2기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모집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사상구는 오는 4일부터 29일까지 ‘다(多가치) 놀자! 제2기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30인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은 부산시 구·군 육아아빠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2기 사업을 이어간다.

이번‘제2기 아빠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미션, 아빠 육아 활성화 체험 프로그램, 전문가 멘토링, 가족화합 행사 등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이상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사상구 거주 및 사상구에 직장을 둔 4~7세 자녀(2016년~2019년생)를 둔 초보아빠 30인이며 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규 참가 가정,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다자녀 가정, 부자가정, 다문화 가정, 맞벌이 가정 등의 아빠들이 우선 모집 대상이 된다.

아빠단 신청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gugu817@korea.kr)로 신청․접수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복지정책과 여성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운영한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은 29명의 아빠와 40명의 자녀가 부모교육, 요리&공예 교실, 1박 2일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아빠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확산시킨 바 있다.

여운철 사상구청장권한대행은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운영으로 돌봄과 양육이 아빠의 당연한 권리이자 행복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부공동육아와 함께육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에 아빠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