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복지현장 ESG 실천연대 ‘줍깅 캠페인’ 실시
보통의 하루, 일상에서 실천하는 금정!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2월에 ‘민관 공동 ESG 복지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에 따른 세부 실천 계획으로 ‘복지기관과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특히 1일을‘복지기관과 함께하는 줍깅데이’로 지정하여, 금정구 복지현장 ESG 실천연대와 함께 금정구 관내 현장에서 줍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줍깅 데이는 금정구 구서동 일원에서 환경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폐자원(천 등)을 활용한 쓰레기 수거용 가방을 제작하여 활용해 ESG 환경 분야의 자원 순환을 실천했다.
이번 줍깅 데이를 시작으로 금정구와 금정구 복지현장 ESG 실천연대인 △남광종합사회복지관, △금정종합사회복지관, △금정노인복지관, △금정장애인복지관, △금정시니어클럽, △금정자활센터는 릴레이 형태로 매월 줍깅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며, ‘보통의 하루, 일(E)상에서 실(S)천하는 금(G)정!’ 비전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복지기관과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은 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우리마을 줍깅 챌린지’로도 진행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