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검진 연중 실시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한경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질병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생애전환기 연령(10대)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짐은 여성가족부와 건강보험공단이 연계하여 무료로 수검할 수 있도록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검진대상은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2004년생~2013년생), △2019년에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검진 3년이 된 학교 밖 청소년, △2019년~2021년 건강검진 신청자 중 미수검자, △ 2022년도 학교 밖 청소년이다.

건강검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중곡로 46, 고현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한 후 관내 대우병원, 거붕백병원에서 검진을 받으면 된다.

건강검진 항목은 기본검진(요검사, 혈액검사, 영상검사 등)과 선택검진, 확진검사 등으로 추후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의 경우에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으로 상담 후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