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민을 위한 혁신‧적극행정 추진전략과 과제 공유
거제시는 7일 오후 2시 시청 소통실에서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2022년 거제시 혁신‧적극행정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국‧소장 및 전체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올해 혁신과 적극행정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 추진과제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시 전 부서에서 혁신분야 38개, 적극행정분야 38개의 과제를 발굴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RPA 기술 도입,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추진’, ‘해상태양광 실증사업 유치’,‘탄소중립 기반조성 및 온실가스 감축이행’등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각 부서에서 발굴한 과제 실현을 통해 시민이 주인인 거제를 실현하고, 일상속에서 체감 가능한 적극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오늘 보고된 중점과제들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부서장님 주축으로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러한 노력들은 시민의 삶을 한층 더 나아진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며 기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작년 행정안전부 주관 2년 연속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상남도 통합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