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가전, 삼성닷컴에서 직접 디자인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삼성전자 ‘#유메이크’ 글로벌 캠페인의 삼성닷컴 캡처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나만의 가전을 디자인해 구매한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주요 국가의 고객들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유메이크’(YouMake) 글로벌 캠페인을 18일부터 시작한다.

MZ세대 등 글로벌 고객 겨냥
맞춤형 제품군 디자인·구매 지원
삼성전자, #유메이크 캠페인 돌입

올해 1월 삼성전자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 기조연설에서 “모든 사용자는 자신의 디바이스를 개인화할 수 있어야 하며,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유메이크를 소개했는데, 이를 실행에 옮기는 캠페인이다. #유메이크는 개인화된 경험과 기기간 연결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비전을 담은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 타깃인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이 삼성닷컴 내 #유메이크 페이지에서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차별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제품의 컬러와 마감 소재를 선택하는 등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완성된 디자인의 제품은 저장하거나 실제로 구매도 할 수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과 ‘갤럭시 워치4 비스포크 에디션’, ‘비스포크 냉장고’, ‘더 프레임 TV’, 휴대용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스마트 모니터 ‘M8’ 등 삼성전자의 맞춤형 제품군을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또한 M8과 ‘갤럭시 S22’ 등 일부 제품군에서 #유메이크를 위한 이스토어 제품도 별도로 기획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메이크 페이지에서는 고객들이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제품의 연결성과 효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일상에 필요한 모든 디바이스를 스마트싱스로 통합하고 제어하는 ‘원 삼성’을 기반으로 진정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18일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8개 국가에서 이번 캠페인을 개시하고 하반기에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유메이크는 특정 제품을 단발성으로 선보이는 개념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장기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배동진 기자 djba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