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 부산시 고객만족도 평가 1위
부산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재영)이 부산시 소재 장애인복지관 17개소 중 2021년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 평가는 부산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난 해 11월에서 12월중 복지관 이용자를 무작위 추출하여 10개 문항(고객만족성 객관식 9문항, 건의사항 주관식 1문항을 전화조사로 평가한 것이다.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은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쾌적성, 친절성, 공감성, 유용성, 변화성, 추천여부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관성, 재이용, 만족성 3개 문항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행복한 오늘'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09년 11월 개관 이후 발전을 거듭해 온 동구장애인복지관은 경계성 여성․청소년 성범죄 예방 특화교육사업 ‘안단테’, 범죄 가해․피해 장애인의 재범방지를 위한 개별맞춤형지원사업 ‘PSRP’, 고용노동부 지역산업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문화여가지원사업, 평생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부산 동구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부산시 장애인복지관 고객만족도평가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의 행복한 오늘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