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활용 다양한 금융서비스 ‘눈에 띄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NK경남은행은 한층 강화된 모바일뱅킹앱에서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서 고객들은 △모바일 쿠폰 구매몰 △실손보험 빠른 청구 △증권분석 서비스 △AI 부동산 서비스 등 생활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쿠폰 구매몰 서비스에서는 카페와 음식점 등 국내 프랜차이즈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구매몰·보험 청구 등 무료 이용
AI 분석 증권·부동산 정보 제공
“고객 니즈 파악 서비스 넓힐 것”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는 보험 청구 과정에서 증빙서류를 출력해 우편이나 팩스로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특히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등 12개 보험사에 증빙서류를 제출할 때 모바일뱅킹앱을 이용해 첨부·전송하면 간단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증권분석 서비스는 미국과 한국 등 1만 2500여 개 상장기업의 재무제표 데이터와 가치지표 분석·성장성 데이터 등 인공지능(AI)이 분석한 각종 자료를 제공한다.

AI 부동산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부동산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AI로 분석한 아파트, 주택 등 맞춤형 부동산정보를 추천한다. 또 전국의 청약 정보, 등기 변동내역 실시간 안내, 부동산 신용보고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생활금융서비스 이용 방법은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메인 화면 하단 ‘생활혜택’에 접속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김진한 상무는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서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제공 관련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맺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늘리고 이를 통해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해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