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머발욕마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머발욕마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끊임없는 자기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소화기, 내분비, 호흡기, 심장, 정신 질환, 코로나19 등 가장 흔한 6개 분야의 질환에 대한 기본 개념과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거의 모든 질환과 연결되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방법과 환자가 의사와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현석 지음/조선북스/328쪽/1만 8000원.



■지구를 살리는 옷장

우리는 매일 다른 옷을 입지만 정작 그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산업과 그로 인한 기후위기 문제를 생각할 때 ‘지속가능한 패션’은 이제 뒤로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패션 산업 전반과 그를 둘러싼 환경, 인권, 동물권에 관한 진지한 고민이 담겼다. 박진영·신하나 지음/창비/164쪽/1만 4000원.



■브랜드 인문학

변화하는 브랜드 시장과 소비의 흐름을 알기 쉽게 녹여낸 청소년 인문교양 지식소설. 명품과 브랜드 제품에 관심이 많은 은서, 브랜드를 따지기보단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 한다는 현서, 그 둘을 중재하는 쇼호스트 엄마의 논쟁이 펼쳐진다. 브랜드 시장의 ‘예비 큰손’인 십대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만 알차게 담아냈다. 김미나 지음/특별한서재/200쪽/1만 4000원.



■문해력 숲에서 캠핑을

글을 제대로 읽고 이해하는 문해력을 향상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 시대의 글과 생각들을 규정짓고 있는 필수 교양지식을 6박 7일의 캠핑 여정으로 제시한다. 다윈, 마르크스, 니체, 프로이트, 아인슈타인, 양자역학자가 이 고즈넉한 캠핑의 동행들이다. 이태이 지음/프시케의숲/292쪽/1만 6000원.



■무, 최고의 상태

신경과학과 뇌과학을 기반으로 고통의 근본을 파고들면서 불안, 분노, 고독, 허무, 자책과 같은 다양한 괴로움이 어떤 현상인지, 그 근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감정들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분석한다. 최신 연구 논문과 데이터,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불안과 스트레스에서 스스로를 해방시키는 상태에 이르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즈키 유 지음/부윤아 옮김/해냄/312쪽/1만 6800원.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

오십 세 이후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십은 백세시대의 한가운데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나이이고, 사회적 편견, 남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오직 나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다. 오십 이후 인생의 후반부는 삶의 기준을 오직 ‘나’로 살아보자. 누구보다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살아가는 방법을 담았다. 이주희 지음/청림출판/264쪽/1만 5000원.



■보이스

아기가 어떻게 목소리를 인지하고 말을 배우며, 목소리는 어디에서 왔는지, 젠더와 목소리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어 있으며, 사회적·정치적으로 목소리의 영향력은 어떠한지 그리고 우리의 마음을 울리는 노래의 힘은 무엇인지까지, 목소리의 거의 모든 것을 언급하고 있다. ‘목소리’는 인간의 고유한 정체성이라고 강조한다. 존 콜라핀토 지음/고현석 옮김/매일경제신문사/384쪽/1만 8000원.



■옥수수의 비밀

우리 집 또는 집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을 담은 생태 그림책. 옥수수를 좋아하는 주인공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옥수수를 맛보기 위해 직접 길러 보는 내용을 담았다. 미소노 지음/책읽는곰/44쪽/1만 40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