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사상구는 청년의 상상력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구정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청년정책 아이디어’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주제는 ▲청년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 ▲청년의 결혼, 출산, 보육 등 저출산 극복 방안 아이디어 ▲코로나19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대상 정책 ▲기존 사상구의 청년정책 개선사항 등 청년에게 적용할 수 있는 모든 정책이다.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만18세부터 39세까지의 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5월 2일부터 27일까지이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를 참고해 제안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kong952@korea.kr)또는 사상구 일자리경제과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차 자체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70만 원 등 총 40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수혜자의 참여를 통한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구정에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홈페이지(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