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스포츠클럽, 한단계 높은 시민 건강 관리 처방

이선규 기자 sunq1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초장동 진주국민체육센터 내 ‘스포츠웰빙센터’ 개소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제공


지난달 29일 진주시 초전공원 진주국민체육센터에서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진주시 제공 지난달 29일 진주시 초전공원 진주국민체육센터에서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진주시 제공

앞으로 진주시민들은 자신의 체력 수준에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처방받아 보다 질 높은 건강관리 등 체육복지 혜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달 29일 진주시 초전동 진주국민체육센터에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문을 연 ‘스포츠웰빙센터’는 체력측정,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등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크라이오, 산소챔버, 디톡스안마기, 성장판 자극기 등 기구를 갖추고 트레이닝과 재활,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한다. 센터 내 기구 이용은 유료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사)진주스포츠클럽은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를 계기로, 앞으로 시민들에게 체력 수준별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김양수 진주스포츠클럽 회장은 “국민체육센터 내에 스포츠웰빙센터가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면서 시민들의 스포츠 재활, 건강운동 관리, 상담 등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이 가능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한 단계 높은 체육복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규 기자 sunq1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