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하모’, ‘펭수’와 손잡고 진주 홍보 나서

이선규 기자 sunq1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진주시,EBS 손잡고 지역 관광자원 홍보
하모와 펭수, 뚝딱이, 번개맨, 범이 등 출연 홍보콘텐츠 촬영

11일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와 EBS 유명 캐릭터 ‘펭수’가 진주에서 만나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진주시 제공 11일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와 EBS 유명 캐릭터 ‘펭수’가 진주에서 만나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진주시 제공

11일 ‘하모’와 ‘펭수’가 진주 남강변에서 만나 지역 관광자원 홍보 콘텐츠를 촬영했다. 진주시 제공 11일 ‘하모’와 ‘펭수’가 진주 남강변에서 만나 지역 관광자원 홍보 콘텐츠를 촬영했다. 진주시 제공


‘펭수’ 등 EBS 인기 캐릭터들이 11일 진주 남강변 물빛나루쉼터를 찾았다. 진주시 제공 ‘펭수’ 등 EBS 인기 캐릭터들이 11일 진주 남강변 물빛나루쉼터를 찾았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와 EBS의 유명 캐릭터 ‘펭수’가 손잡고 진주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린다.


진주시는 캐릭터 ‘하모’와 EBS 유명 캐릭터 ‘펭수 등 EBS 인기캐릭터들이 함께 진주지역 관광자원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진주시와 EBS가 협업해 이미 방송과 SNS 등에서 유명세인 인기 캐릭터들의 매력에 재미를 더한 콘텐츠를 제작,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려는 취지다.

진주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진주 캐릭터 하모가 EBS 명예직원으로 위촉돼 기존 EBS 캐릭터들과 진주지역 관광을 즐기는 내용을 담았다.

11일 시작된 콘텐츠 촬영은 최근 문을 연 망경동 물빛나루쉼터를 시작으로 남강유람선 김시민호 탑승, 진주성 관광, 지수면 부자관광테마마을 내 한옥 숙박시설 ‘승산에 부자한옥’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작한 콘텐츠는 오는 27일께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와 하모 전용 유튜브, SNS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라고 진주시 관계자는 전했다.

진주 캐릭터 ‘하모’는 앞서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캠핑 유튜버인 ‘도란코tv’와 먹방 유튜버인 ‘가은아 뭐하니’ 등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 지역 관광지와 맛집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하모’는 최근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이 사업을 알리는 데 성과를 거뒀고, 진주논개제 등 지역 축제와 어린이날 이벤트 등 행사에 출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와 펭수 등 인기 유명 캐릭터들의 이미지 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하모 캐릭터를 전국에 알리는 데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규 기자 sunq1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