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평생학습관, 신중년더채움학습관 하반기 수강생 모집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금정구평생학습관, 일상생활 속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신중년더채움학습관, 50+세대의 새로운 도약!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금정구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금정구 평생학습관과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의 2022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정구 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집에서도 쉽게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바른 금융생활, 벌면 뭐하니?’, ‘고전문학, 세계사와 함께 읽기’와 같은 비대면 프로그램과, ‘GTQ 포토샵 자격증’, ‘정리수납전문가 2급’과 같이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자격취득 프로그램 등 세대별 맞춤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은 만 45세 이상 금정구민들을 대상으로 ‘독자를 매료시키는 유튜브 만들기’, ‘스마트한 업무와 생활을 위한 인터넷 실습’ 등 신중년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보테니컬아트’, ‘펜드로잉’과 같이 수강생들의 숙련도 향상을 위하여 상반기 일부 과정을 연계한 심화 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강의를 기획했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강좌는 신청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금정구 평생학습관은 8월 17일부터 26일까지,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은 8월 18일부터 26일까지로 신청 기간을 달리하여 원활한 수강 신청을 돕는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하반기 평생교육을 통해 올 한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많은 배움의 결실을 보았으면 좋겠다”라며, “또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찬 일상생활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정구 평생학습관과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