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6월 우수봉사왕에 오세웅씨 선정…안전캠페인, 축제행사 등 다양한 활동 지원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6월의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오세웅 자원봉사자(23회, 74시간)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200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시민을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시상하고 있다.

오씨는 6월동안 가장 많은 시간을 자원봉사에 힘썼는데, 김해시동부노인복지관 급식봉사와 신어산 등 거주지인 삼안동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 어르신과 주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안전캠페인과 화재점검, 기후위기대응 챌린지 참여, 축제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저보다 훨씬 오랜 기간 봉사하고 헌신하신 분들도 많은데 상을 받게 되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이 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김해시가 꿈꾸는 따뜻한 행복도시는 지역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6월 우수 봉사왕뿐 아니라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보내며 자원봉사자가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