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2022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 수료식 개최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지난 7월 29일 ‘2022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 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7월 4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구청 및 직속기관에 배치돼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고, 고신대 진로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이수한 연수생 10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1부에는 수료증 수여 및 구청장의 축하 인사가 있었고, 2부에는 관내 활동 청년단체 심오한연구소의 진행으로 참여자 간 소감 및 격려의 시간을 갖는 워크샵을 진행하여 1달간의 행정체험연수 프로그램을 마무리 짓고 함께 참여한 연수생 대학생들 간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 식에 앞서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활동 영상 상영이 있었는데, 이번 체험 연수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한 영상으로 더욱 그 의미가 있었다.

이날 연수생들에게 직접 수료증을 전달한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이번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사업은 임기 중 첫 번째 청년 사업의 이행으로서 개인적으로도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물고 살 수 있는 영도, 청년 친화적 도시 영도를 위해 적극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