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2022년 미래드림-ON 캠프’ 성공적 마무리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금정다행복교육지구 지역특화 창의교육 프로그램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이번 여름방학 기간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금정 미래드림-ON 영어, 과학, 경제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드림-ON캠프는 금정다행복교육지구의 지역특화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금정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 어린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키워나가기 위한 창의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여름방학 영어캠프’(8월 1일~5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오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4박 5일 합숙으로 진행됐으며,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소속 원어민 교수진으로 구성된 강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항공우주 과학캠프’(8월 3일~5일)는 누리호 2차 발사 성공과 함께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부산대학교 기계관에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소속 박사님 강연, △누리호키트 만들기, △코딩드론 체험, △사천 항공우주박물관&과학관 견학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또한, ‘경제(금융) 캠프’(8월 16일~17일)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BNK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은행 업무 체험, △금융 골든벨, △금융상품 개발, △모의투자대회 등 경제(금융) 지식에 대한 이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금정 미래드림-ON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기회를 준 금정구에 감사하고 다음 기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이번 캠프 참여자들의 호응과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앞으로 금정구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